모바일메뉴 닫기
서브페이지 배경

컨텐츠

2018년 5월 7일 공주문예회관 공주아리랑연구회 음반발매 기획공연 열려 글의 상세내용

『 2018년 5월 7일 공주문예회관 공주아리랑연구회 음반발매 기획공연 열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18년 5월 7일 공주문예회관 공주아리랑연구회 음반발매 기획공연 열려
작성자 공주문화원 등록일 2018-05-03 조회 411
첨부  

 

 

 2018년 5월 7일 월요일 오후 7시 중요무형문화재이자 유네스코무영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공주아리랑’의 진면목을 만끽할 수 있는 공연이 펼쳐진다.

 이걸재 회장은 “심우성 선생님께 꾸지람을 들어가며 공주 아리랑이 있는 것을 알고 노래를 불러 왔는데 이제야 선생님에게 공주 아리랑을 들려 드릴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공주 사람들과 더불어 무대를 꾸밀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공주아리랑연구회는 지역의 특성이 살아 있으며 국가 중요 무형문화제이면서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에 포함되어 있는 공주 아리랑의 보급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단체로서 2017년 공주문화원의 지원으로 공주시의 향토민요 디지털 음원 확보 사업의 일환으로 <공주 아리랑> 3종 등의 향토 음악을 국악 관현악단 반주 연주 음악에 의해 회원들이 음반을 제작 보급하였다.
 이에 공주아리랑 음반 말매 기념 공연을 품격있게 개최하여 향토 민요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전통 문화의 발전과 관광 자원화에 기여하고자 충청남도와 충남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이번공연을 기획하였다고 한다.

 이걸재 회장은 “심우성 선생님께 꾸지람을 들어가며 공주 아리랑이 있는 것을 알고 노래를 불러 왔는데 이제야 선생님에게 공주 아리랑을 들려 드릴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공주 사람들과 더불어 무대를 꾸밀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