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닫기
서브페이지 배경
"청양문화예술제"에 가을을 담다 게시판 상세보기

[청양문화원] -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청양문화예술제"에 가을을 담다
작성자 청양문화원 등록일 2016-10-07 조회 531
첨부 jpg 포스터.jpg

 

 

청양 문화예술제에 가을을 담다

-오는 13일부터 3일간 공연, 시낭송회,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청양문화원(원장 이진우)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과 전시실에서 청양 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종합예술축제로 나아가기 위한 첫발을 내딛는 의미 있는 행사로써 지역에서 보람과 열정으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단체와 문화예술인이 한자리에 모여 전시와 공연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문화를 공유하기 위한 뜻 깊은 자리이다.

첫째날 예술제의 개막식은 13일 오후6시 전시회 오픈식을 시작으로 서예전, 한땀각시규방공예, 전통매듭, 사진, 미술, 옛사진 전시회가 열리고 이어 동아리 공연 및 초대가수(성악가 신델라), 샌드아트 공연으로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둘째날 14일 오후2시에는 행복한 시낭송 콘서트를 열어 깊어가는 가을 아름다운 시와 음악이 어우러져 관객들의 마음에 편안함과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시낭송 콘서트는 한국시낭송예술협회(회장 이혜정), 심정문학회(회장 고종원) 회원들과 이석화 청양군수, 김홍렬 충청남도의원, 이기성 청양군의회 의장 및 각계각층 명사들이 참석해 시낭송으로 가을의 정취를 한껏 물들인다. 이어 축하공연으로 가곡(오페라가수 권한준), 태평무(에루화 무용단대표 강소정), 시 퍼포먼스 등 시낭송의 열기가 더욱 고취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예술제 기간 동안 체험운영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팔찌만들기, 캐리커쳐 그리기, 가훈 써주기, 수능생 기원문 캘리그라피 등 다채로운 체험공간이 더해져 더욱더 풍성한 예술제가 될 전망이다. 또한 문화잔치에 흥을 더해줄 푸짐한 경품행사도 마련되어있다.

이진우 원장은 문화가 살아야 나라가 융성하고 사람 사는 사회가 따듯하고 풍요로워집니다. 이번 예술제가 청양을 대표하는 종합예술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서는 문화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