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존 닫기
메뉴닫기

문화소식

2020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온라인 충남지역오디션 성료 글의 상세내용

『 2020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온라인 충남지역오디션 성료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20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온라인 충남지역오디션 성료
작성자 전체관리자 등록일 2020-10-13 조회 975
첨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와 충청남도문화원연합회(회장 유환동, 이하 충문연)가 주관하는 2020 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온라인 충남지역오디션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본 오디션에는 충남도내의 60세 이상 어르신 문화예술 공연단체 18개팀, 참여자 200여명이 참여하여 충남의 최고 빛나는 실버스타를 되기 위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번 예선은 코로나19바이러스 사회적 확산 방지 및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하여 개별 영상 촬영하는 방식으로 추진하였고, 개인 위생수칙 준수 및 촬영장소 소독, 문진표 작성 등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진행하였다.

 

  지난 12일 충남도, 문화재단, 대학교수 등 5명의 문화예술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여 오디션 영상 심사를 진행하였다. 참가팀의 공연 영상을 통해 창의성, 전달력, 조화력 등 종합 평가하여 본선 진출 2팀을 포함하여 라이징스타상 10팀을 가렸다.

 

  본선 진출팀은 빠담빠담 장구난타(온양문화원) 행복나무 색소폰 앙상블(대한노인회 천안시지부) 팀이 각각 1, 2위를 차지해 오는 10월 중 열리는 전국 본선경연에 충청남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유환동 충청남도문화원연합회장은 코로나19감염증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본 오디션 진행에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어르신들의 문화예술을 향한 강한 열망과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는 이 시점에서 새로운 어르신문화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