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닫기
서브페이지 배경
10월의 무료영화 상영 안내 글의 상세내용

『 10월의 무료영화 상영 안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10월의 무료영화 상영 안내
작성자 홍성문화원 등록일 2008-09-22 조회 1873
첨부  

10월의 주민과 함께하는 목요영화

우리 문화원에서는  영화를 무료로 상영합니다.

문화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상영일시

상영영화

등급

10. 2(목)

오후 7시

피아니스트

(드라마,125분)

12세이상

관람가

10. 9(목)

오후 7시

학생부군신위

(코믹드라마,117분)

15세이상

관람가

10. 16(목)

오후 7시

열세살 수아

(드라마,94분)

12세이상

관람가

10. 23(목)

오후 7시

나는 전설이다

(SF환타지,100분)

15세이상

관람가

10. 30(목)

오후 7시

사랑방손님과

어머니

(코믹드라마,107분)

12세이상

관람가

 

 

  

리뷰 (Review)

 

 

1. 피아니스트

 

감독    로만 폴란스키

출연    프랭크 핀레이,  토마스 크레치만,  에드 스토파드,  애드리안 브로디

 

천재피아니스트 스필만의 실화를 다룬 감동 스토리!

전운이 감돌던 1939년 폴란드의 바르샤바. 유명한 천재 피아니스트 블라디슬라프 스필만은 대중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폴란드의 국보급 천재 음악가다.
스필만은 여느 때와 같이 한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쇼팽의 야상곡을 연주하는데, 바로 그 순간 방송국이 폭격을 당하고 스필만은 자신의 연주를 완전히 끝내지 못한 채 피난길에 오르게 된다. 나치는 폴란드 안에서 세력을 확장하고, 유대계인 스필만의 가족들은 모두 죽음으로 가는 기차에 강제로 실린다.
피아니스트인 자신을 알아 보는 몇몇 사람들의 도움으로, 스필만은 극적으로 목숨을 건지고, 나치의 눈을 피해 숨어 다니며 폭격으로 폐허가 된 어느 건물에 자신의 은신처를 만들게 되는데....

 

 

 

2. 학생부군신위

 

감독   박철수

출연   박철수   방은진   송옥숙   문정숙   주진모 

 

합천군 가회면에 사는 박노인의 부음을 전화로 전해듣고 영화감독인 큰아들 찬우와 그의 처 혜리, LA에 사는 셋째아들 찬세, 레스토랑을 경영하는 버림받은 딸 미선, 각지 각처에 흩어져 살고 있던 일가들이 분잡 스럽게 고향으로 몰려든다.

몇십궤짝인지도 모르는 소주와 맥주 박스가 관처럼 쌓이며 죽음처럼 적막했던 마을은 갑자기 오일장이 서는 시골 장터처럼 활기가 넘치고 잔치집처럼 분주해진다.

돼지 멱따는 소리와 곡소리가 뒤범벅인 상가. 어머니는 아무말 없이 계속 늦게 오는 자식들만 기다리고 호상은 예를 갖춰야 한다며 상가 주위를 쉼없이 감시한다.

행랑방에 사는 씨가 불분명한 바우라는 악동은 술병 하나를 들고 초상집을 휘젓고 다니며 아수라장을 만든다. 영화감독인 찬우는 맏상주 자리에서 내밀리고 상가집을 영화로 바라보기 시작한다.

뒤늦게 도착한 LA에 사는 기독교신자 찬세가 독경소리가 울려퍼지던 영전 앞에서 찬송가 <요단강 건너가 만나리>를 부르기 시작한다.

한편, 죽은 오빠의 시신 앞에서 통곡을 하던 보험 외판원 작은 고모는 울음을 그친 후 문상객들을 상대로 로비를 한다.

아버지 속만 썩여온 막내 딸 미선은 뒤늦게 기둥서방 태식을 데리고 나타나 서럽게 울기만 한다. 읍네 로타리 다방 고마담과 미스안, 비디오 가게 주인 장달효까지 상가에 들이닥치면서 상가는 한바탕 난장판이 되는데, 산 사람들에게는 장례식도 만나고 먹고 마시며 세상일을 이야기 하는 삶의 연속일 뿐이고 대부분 죽음에는 무심하다.

출상전야가 되어 망자의 극락왕생을 비는 빈상여놀이가 벌어지고 죽은자와 산자가 어울어진 굿판은 슬프고도 화려하게 펼쳐지고 있는 중 갑자기 '쾅'하는 폭발음이 들려온다...

 

 

 

 

3. 열세살 수아

 

감독   김희정

출연   추상미  이세영   최명수   김윤아   신민규   유현지   정지안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 교복을 입는 나이 열세살. 수아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식당을 운영하는 엄마와 단둘이 생활하고 있다.

허구한날 잔소리뿐 이제 막 사춘기에 접어든 수아가 어떤 생각을 하는 지에는 전혀 관심 없는 엄마는 수아의 가장 큰 불만이다.

그런 수아에게 유일한 즐거움은 가수 윤설영. 엄마는 숨기려 하지만, 수아는 알고 있다. 사실 수아의 진짜 엄마는 다름 아닌 윤설영이라는 것을!!

그러나 즐거움도 잠시! 하루아침에 생활의 터전이던 엄마의 식당이 팔리고, 친구 사귀기는 점점 힘들어지고..

엄마와 딸 모두에게 쉽지 않은 세상에서 갈 곳이 없어진 수아는 이제 서울에 있는 진짜 엄마인 가수 윤설영을 찾아가기로 결심하는데..  

 

 

 

4. 나는 전설이다

 

감독   프란시스 로렌스

출연   윌 스미스,  알리스 브라가,  찰리 타핸,  샐리 리차드슨,  윌로스 스미스

 

융통성 0% 순경 정도만! 그의 예측할 수 없는 은행강도 모의훈련이 시작된다!

 

인류 최후의 생존자, 하지만...

다른 무언가가 있다!
2012년, 인류의 멸망. 2012년, 전 인류가 멸망한 가운데 과학자 로버트 네빌(
윌 스미스)만이 살아남는다.

지난 3년간 그는 매일같이 또 다른 생존자를 찾기 위해 절박한 심정으로 방송을 송신한다. 지구에 살아남은 것은 그만이 아니었다! 그리고 마침내 무엇인가를 찾아낸 그. 그러나 그가 그토록 애타게 찾았던 생존자들은 더 이상 인간의 모습이 아니었다. 그들은 이상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변종 인류’로 변해 버렸다.

인류 최후의 생존자 vs. 변종 인류. 이제 그는 전설이 된다!

인류의 운명을 짊어진 네빌. 면역체를 가진 자신의 피를 이용해 백신을 만들어낼 방법을 알아내야만 한다. 어딘가 살아있을지 모를 인간들을 위해, 그리고 지구를 위해 그는 이제, 인류 최후의 전쟁을 시작한다!  

 

 

 

5. 사랑방선수와 어머니

 

감독   임영성

출연   정준호   김원희   고은아   임형준   권오중   이한위   김해곤

 

딸 옥희와의 나이차이 고작 15살인 싱글맘 혜주.

물건리 마을 청년들의 가슴을 모두 설레게 하는 빼어난 외모와는 달리 지나치게 단순한 세계관으로 가끔은 딸과 뒤바뀐 것이 아닌가 착각도 든다.

하지만 동네 선술집 꽃마차 운영과 사랑방 임대업으로 홀로 딸을 키운 장한 어머니이기도 하다.

그런 그녀의 사랑방에 서울에서 손님이 찾아 든다. 훤칠한 외모에 매너까지 갖춘 서울 손님 덕근은 도착한 첫날부터 혜주의 마음을 모두 빼앗아간다.

마지막 로맨스를 꿈꾸며, 세끼 꼬박 삶은 달걀 무한 제공에 손빨래까지 자청하며 들이대기에 돌입하는 혜주. 옥희는 그런 엄마가 못마땅하기만 하고, 오매불망 혜주만을 바라보던 마을 청년 성칠 역시 둘 사이의 심상치 않은 기운을 감지하고 훼방 공세를 퍼붓는다.

게다가 그녀의 사랑방에 찾아온 손님 덕근은 전혀 다른 꿈을 꾸는 선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