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닫기
서브페이지 배경
"경험과 에너지의 만남"..당진예총-당진문화원 MOU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당진문화원] -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경험과 에너지의 만남"..당진예총-당진문화원 MOU체결
작성자 당진문화원 등록일 2025-11-13 조회 18
첨부 png 2025-1.png

 (사)한국예총 당진지회와 당진문화원이 27일 협약을 체결하며 당진 문화예술의 미래를 함께 열어가기로 했다. ⓒ상성규


지난 8월 27일 문화예술 교류 위한 업무협약


[당진신문=상성규 수습기자]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당진지회(지회장 백태현)와 당진문화원(원장 신현만)이 손을 맞잡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나선다.

양 기관은 지난 8월 27일 당진문화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생태계 조성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지역 문화예술 홍보 및 정보 교류 확대 △프로그램 공동 운영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환경 조성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특히 당진예총이 지닌 신선한 에너지와 창의적 역량(소프트웨어), 그리고 당진문화원이 축적해온 오랜 경험과 문화 인프라(하드웨어)가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왼쪽부터 백태현 지회장과 신현만 원장. ⓒ상성규
왼쪽부터 백태현 지회장과 신현만 원장. ⓒ상성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해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백태현 지회장은 “우리 같은 기성세대들이 뭉쳐 젊은 후배 예술인들을 이끌어 나가는 선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며 “앞으로 우리는 한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함께하자”고 강조했다.

신현만 원장은 “당진시의 문화예술을 함께 살리고 싶다. 우리 문화원이 쌓아온 경험과 당진예총이 지닌 신선한 에너지를 협업해 좋은 성과를 만들겠다”며 “문화원은 늘 열려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달라. 문화원은 시민의 것”이라고 당부했다. 

 

출처 : 당진신문 - https://www.idj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211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