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닫기
서브페이지 배경
당진문화원, 충남도민 문화의 날 기념식 및 충남생활문화축제서 최우수상 수상 게시판 상세보기

[당진문화원] -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당진문화원, 충남도민 문화의 날 기념식 및 충남생활문화축제서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당진문화원 등록일 2025-11-13 조회 10
첨부 png 2025-3.png

 충남생활문화축제 공연 사진. ⓒ당진문화원 제공

 



[당진신문] 지난 18일 청양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충남도민 문화의 날 기념식과 제9회 충남생활문화축제에서 당진문화원이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풍성한 성과를 거뒀다.

먼저 열린 충남도민 문화의 날 기념식에서는 당진문화원 이이호 부원장이 충청남도지사상, 차승훈 대리가 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 손지애 지휘자(노소미합창단)가 충남문화원연합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어 같은 장소에서 오후부터 진행된 충남생활문화축제는 충남 도내 16개 문화원이 함께 참여해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자리로 진행됐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에서 당진문화원은 ‘SrB 소리벌색소폰’, ‘일월오봉도’, ‘지손지끈’ 세 팀이 참여해 각자의 개성을 살린 공연과 전시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 결과, 당진문화원은 축제 참가 문화원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당진문화원 신현만 원장은 “회원들과 생활문화동아리 회원들이 함께 노력해 온 결과가 이렇게 좋은 결실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당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즐기고 나누는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당진문화원은 전통문화 계승과 지역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이 주체가 되는 문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당진신문(http://www.idj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