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 임 사
취임사에 앞서 태풍 곤파스의 피해가 채 가시기도 전에 다시 닥친 폭우로 인한 피해를 당하신 군민여러분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오늘 모두에게 일년 농사를 마무리하는 수확의 계절에 바쁘신 일정 가운데도 소중한 시간을 내주시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김세호 태안군수님, 정광섭 군의회 의장님을 비롯한 군내 각급 기관단체장님, 멀리서도 오늘의 이.취임식을 빛내주시기 위해 원근을 마다하고 오신
님, 태안사랑 회원 여러분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특별히 태안문화원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시는 이사님들, 문화가족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태안문화원은 초대 이갑춘 원장님, 정우영 원장님에 이어 명수남 원장님에 이르기까지 열악한 재정형편과 문화적 소외를 극복하시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쳐왔습니다.
역대 원장님들의 값진 희생으로 태안문화원의 위상은 날로 성장해 왔고 이제는 전국의 어느 문화원에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위상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이임하시는 명수남 원장님은 태안문화원을 한단계 성장시키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주셨고 태안군의 정신 문화적 지주로써 노력에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그동안의 노고에 큰 박수 한번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지역을 위한 봉사와 나눔의 가르침이 제가 오늘 이 자리에 있게 해 주신 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자리에 함께 하신 여러분!
태안군은 변화의 한복판에 서 있으며, 태안군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변화와 강한 추진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갈망을 안고 태안문화원장에 취임하는 저는 태안문화원장 취임을 하면서 임기 중 꼭 이루어야 할 구상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태안문화원의 태안읍 중심지 이전을 태안군과 함께 강력히 추진을 하겠습니다. 둘째, 태안군 정신 문화와 역사를 정리 집대성한 태안군 향토사를 발간하겠습니다. 셋째, 충남교육위원의 경험을 살려 충남도 교육청과 협의해 문화적 소외를 극복하기 위해 군내 전 학교를 대상으로 문화 프로그램과 다문화 사회에 맞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각 마을의 전통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새로운 관광을 개발해 소득에 기여하기 위해 전 마을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소규모 문화 사업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오늘 새로운 다짐을 안고 첫 발을 내딛는 저에게 축하를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이 사랑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오니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과 충언의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